Category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안녕하세요.

2014년 정기 기능장 55회 (실기), 2014년 정기 기능사 2회 (실기) 최종합격자 발표일 입니다.

저는 전자기기기능사 실기를 응시하였습니다.

먼저 합격 결과를 보여드립니다.

예상하였던대로 합격으로 나왔습니다.

회로스케치에서 0점 나오지도 않았고, 2과제 회로조립때도 제가 1등으로 동작시험 받고 나왔습니다.

시험일 당시 5월 30일 이였고, 비번호(등번호)는 4번을 달고 시험에 응시하였습니다.

그리고 5월 30일 당시가 기능사 2회 전자기기기능사 실기 제일 첫번째 날입니다.

 

제가 전자분야 실기시험을 응시하면서 여러 시험장을 돌아다녔었는데,

이번에 전자기기 실기를 응시하려고 방문하였던 한국폴리텍대학2 남인천캠퍼스 여기가 시설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전자기기기능사 실기를 "LED조명설계 및 제작실" 이라는 장소에서 응시하였는데 장소 및 시설이 최신식이더군요.

기능사 1회때 응시하러 방문하였던 어떤 곳보다도 진짜 좋았습니다.

 

시설 하나는 진짜 끝내주네요.. 갑임...ㄷㄷ

개인적으로 궁금하여 한국폴리텍대학2 남인천캠퍼스 홈페이지를 방문하였더니 엄청난 것도 접하게 되었습니다.

남인천캠퍼스의 LED응용전자과 홈페이지를 방문하여보니 이런것이??!

LED 소자를 활용한 국가기술자격종목이 신설된다는 것을 보았습니다.

저 또한, 이것이 사실인지 거짓인지 명확하게는 잘 알지 못합니다.

하지만 폴리텍대학과 국가기술자격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이건 거짓말이 아닌 것 같습니다.

정말로 신설이 된다면, 경과를 지켜본 후에 시험에 응시하려고 합니다.

 

원래 1회때 붙엇어야 맞고...

2 Touch 6 Pin Swich 라는 소자를 써본적이 없어서 어떻게 해야하는지를 헤메다가 고장점을 찾아내지 못하여

결국 1회때는 떨어지고 말았지만...

이번 기능사 2회 전자기기 실기시험을 남인천캠퍼스를 방문 함으로 인하여, 알게되는 것들이 한두가지가 아니네요....

만약에 다음에 또 여건이 된다면, 폴리텍 남인천캠퍼스로 한번 방문하여 보도록 하겟습니다.

근데... 서울에서 남인천캠퍼스까지 가려면 솔직히 멀긴 멀어요 ^^

인천에 1호선 주안역에 위치하여 있다보니... 저도 가는데 한참 걸렷어요 ㅋㅋㅋ

하지만 여러 경험을 하실 수 있을 것이니 절대 나쁜 선택이 아님은 확실합니다!!

 

발표 난 후에 서울상설시험장(서울지역본부) 방문하여 전자기기기능사 자격증을 발급 받았습니다.

1회때 소자때문에 떨어졋지만, 2회때 다양한 경험으로 끝마친 전자기기기능사 실기시험이였습니다.

전자기기기능사(6790) - Craftsman Electronic Apparatus

 

전자기기기능사 에피소드는 이제 이것으로 끝마치겟습니다.

지금 기사 2회 실기로 하고 있는 전자산업기사 실기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주시면 감사하겟습니다. ^^

전자산업기사 카테고리에서 뵙겟습니다~ ^^

 

 

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는 나중에 여건이 되면 내가 꼭 또간다.

posted by Evolution Eff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