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안녕하세요.

3월 29일에 전자기기기능사 시험을 응시하러 갓었습니다.

장소는 서울공업고등학교 였죠.

이날에 서울공업고등학교 토목동(관)에서 4층에서 시험을 응시하였습니다.

저는 회로스케치는 거의 다맞았습니다.

저는 디지털 오실로스코프를 연습하였는데 시험장에서는 아날로그 오실로스코프가 나왓네요...

저는 오실로스코프는 안하겟다고 해서 오실로스코프는 점수가 아에 없습니다.

근데 문제가 생겻습니다.

문제가 회로조립 쪽이였는데, 전자 싸이크로 회로가 나왔더라구요.

다행이 제가 예상한 회로에서 나와서 다 조립했는데 스위치 하나때문에 모든 것이 망했습니다.

납땜/부품배치 모든 것이 완벽하였는데 전자기기기능사 전자 싸이크로 회로에서 나온 스위치 소자가

제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던 그 스위치 소자가 아니라 다른 것이였던 겁니다.

제가 Toggle Switch 까지는 예상을 했습니다.

밑의 사진은 Toggle Swhitch의 사진입니다.

 

위로 올렷다 아래로 내렷다 하는 Toggle Switch는 공부를 하였는데 그게 아니라 다른거로 나와버리니

그 스위치의 사용법을 모르던 저는 아무리 디버깅을 하면서 어디가 에러낫는지 원인을 찾으려고 해도

도저히 원인을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원래 전자 싸이크로 회로에서 이 스위치가 나와야 정상이에요;;;

위의 스위치가 전자 싸이크로에서 나와야하는 스위치이며, 이 스위치의 이름은 Push Switch 입니다.

이 스위치가 나와야하는데 다른게 나와버리니까 제가 그 스위치의 사용법을 어떻게 압니까;;;;

소자꼽고 회로조립해서 완료해내는데 1시간 10분밖에 안걸렷습니다.

주어진 시간이 3시간 30분 간이였는데 1시간 10분만에 완성하고 나머지 시간에 에러 원인이 무엇인지 찾기에

내내 집중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결국 연장시간을 써가면서까지 어떻게든 원인을 찾아내려고 했지만

결국 찾아낼 수 없었습니다.

 

회로 소자 꼽기/납땜/회로스케치 모든 것이 완벽했음에도 불구하고 스위치 하나때문에 모든 것이 망가졋습니다.

저는 연장시간안에 처리 못해서 실격으로 처리 되었습니다.

 

저는 이번 기능사 1회에서 전자기기기능사는 불합격으로 처리 되었으며,

2회 실기에서 다시한번 도전하려고 합니다. 스위치 빼고 모든 것이 완벽했는데 다 망햇습니다...

 

전자기기기능사 응시하시는 분들 시험에서 어떤 소자가 나오는지 다 공부 하시고 가십시오....

저처럼 소자 하나때문에 시험 떨어지지 마시구요...

 

2014년 정기 기능사 2회때 실기시험 응시하고 다시한번 후기 남기겟습니다.

 

 

나도 참 운이 드럽게 업네 ...

posted by Evolution Eff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