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아...

전자계산기기사 필답형 문제가 ...

13년도 1회에 비교해서 보자면 어려워졋다.

전자계산기조직응용기사 필답형 문제는 무난했던 것으로 확인되었는데

문제는 전자계산기기사 필답형 문제이다.

13년도 1회때는 일반 전가산기 설계 문제가 나왔는데 이번에는 3x8 디코더 사용하여 설계하란 문제가 나왔다;;;

13년도 1회때는 전가산기 설계를 이렇게만 하면 무조건 5점 얻어갔다.

이렇게 설계하는게 13년도 1회 전자계산기기사 필답형 전가산기 설계문제이다.

근데 이 문제는 조직응용 필답형에서 나오고 전자계산기기사 에서는 좀 더 다른 방식으로 나왔다.

3x8 디코더를 이용하여 전가산기 설계하란 방식은 나도 전자계산기기사 필답형 공부하면서 쌩판 처음보는 문제였다.

익숙하게 본 문제도 몇문제 보이는 것도 사실인데 신출문제도 많이 보이는 편이다.

신출문제로 분류된 건 거의 기존의 문제를 새롭게 응용한 문제로 해석된다.


내 예상으로 생각한다면,

이번 14년도 1회도 분명 기출에서 나왔던 문제는 분명 점수 비중을 작게 둿을 것으로 예상한다.

필답형을 22점 이상 받은 수험자라면 그 수험자는 납땜만 잘하면 무조건 붙는다.

즉, 회생의 길이 있지만, 필답형을 22점 조차도 못받았다면 쥔장은 거의 불합격한다고 본다.

작업형 40점 만점은 아무한테나 주는 점수가 아니기 때문이다.

열라 많이 만들어도 아무리 완벽해도 40점 만점은 순수 운이기 때문이다.

전자계산기기사 최종합격 수기 중에서 필답 20 + 작업 40 이렇게 딱60으로 붙엇다는 소식은

그 어디에서도 들어본적이 없다.


전자계산기기사 1회 최종합격자는 학원 다니는 사람들까지 감안하면 20 ~ 35명사이 대에서 나올 것 같다....

지켜보면 알게 될 일이지만 말이다....


개인적으로 생각하건데.. 4회때는 더 어려울 것으로 생각된다...

신출문제는 거의 맨 마지막 회차인 4회차때 집중되는 편이기 때문이다;;;;

실제로 쥔장이 응시했던 13년도 4회 시험또한 신출문제 등장이 많았기 때문이다.

posted by Evolution Eff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