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안녕하세요.

11월 9일 토요일에 필답형 시험을 응시하였고 1주 지난 오늘 작업형 시험을 응시하러 한국폴리텍대학1 정수캠퍼스로 갔습니다.

2012년 3회때 전자계산기조직응용기사 시험때 이후로 다시 한번 가니까 감회가 새로웠습니다.

폴리텍대학 주변에 있는 시험알림판을 하나둘 찍어 보았습니다.

폴리텍 대학에서는 다양한 시험이 시행됩니다.

인증시험장이기 때문일까요? ㅎㅎ

저는 제2공학관 이라는 곳으로 갔습니다.

거기서 전자계산기기사 실기시험을 시행한다는 군요.

2층에서 전자계산기기사 작업형 시험을 시행한다고 하는군요.

8시쯤에 정수 시험장에 도착하여 기다리고 있었는데 8시 10분쯤 되니까 감독위원님께서 오시는데

감독위원 중에 교수님도 계시더군요 ㄷㄷ

연세 있으신 감독관님이 있었는데요. 그 감독관님께서 시험에 관한 안내도 잘 해주시고 그리고 제가 감독관님을 불럿던 경우가

있는데 "소자 꼽아도 되나요?" 라고 여쭈엇는데 감독관님께서 "예~~" 라고 당차게 대답해주셔서 굉장히 느낌이 좋았습니다.

시험은 여기서 진행되었습니다.

C203호? 라는 곳에서 말이죠.. 들어가보니 자리가 다 마련되어있고 총 15자리가 있었습니다.

감독관님 두분이 오셔서 시험 시행하기 위한 신분증 검사를 하셧습니다.

그 때, 신분증 검사하면서 비번호 하나를 뽑으라고 말씀하시더군요.

봉지안에 비번호 들어있던 것을 하나 뽑았습니다.

제 비번호는 2번입니다.

비번호 2번 팻말을 제 옷 뒤에다가 매달고 시험을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물론 핸드폰 전원 분리 해야하구요. 당연히 분리햇죠 ㅋㅋ 비번호만 찍고 바로 분리했어요 ㅎㅎㅎ

근데 비번호를 찍으니 왠지 새롭고 좋아요 ㅋㅋㅋ

8시 30분에 감독관님께서 부품 검사시간을 5분을 드린다고 말하셧습니다.

저는 디지털 테스터기로 부품이 불량이 아닌지 다 검사하였고, 개수가 부족하진 않았는지도 다 세어봤습니다.

다행이 불량 부품은 없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바로 소자를 꼽기 시작하였습니다.

이 때부터 시험은 시작되었습니다.

시험은 8시 35분에 시작되었습니다.

-시험안내사항- 

1. 시험시간 : 3시간 (연장 30분 추가, 연장 사용시 10분당 2점씩 감점)

2. 만약 회로도가 틀렸다면 옳게 수정하여 동작이 되도록 하시오.

3. 회로 조립이 다 끝나면, 다음 측정을 진행하여 감독위원에게 확인을 받으시오.

저는 소자 다 꼽고 납땜을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납의 상태 진짜 신경써가며 했습니다.

1회때 38점 맞았기 때문에 이번엔 40점만점이 절실 하였기 때문입니다.

배선 밀착 여부, 납땜 청결 상태, 동작여부  전부 신경써가며 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동작 여부입니다.

그리고 시험문제지에는 만약에 회로도가 잘못되었다면 옳게 수정하여 회로를 조립하라고 되어있었습니다.

저는 납땜작업을 완료하고 전원선까지 납땜하고 파워서플라이에 전원을 켜서 5볼트를 주입하여 동작이 되는지 봤어요.

다행이 동작은 되었습니다.

제가 먼저 시험으로 정상동작되는지 테스트 하고 잘 되니까 손을들어 감독관님을 불렀습니다.

------------------------------------------------------------------------------------------------

감독관님 : 다하셧어요?

나 : 넵!

나 : 동작시험 하겟습니다

감독관님 : 예

감독관님 : 동작이 정상대로 되면 이 기판은 걷어가도록 하겟습니다.

나 : 넵

(동작 여부를 확인 중....)

(동작 여부를 전부 보여드린 후...)

감독관님 : 수고하셧습니다. 동작처리 되었습니다.

나 : 혹시 제가 납땜을 잘 하였는지 제 기판을 좀 봐도 괜찮을까요?

감독관님 : 네 그렇게 하세요. 어차피 시간은 많이 있으니까요.

(내가 납땜한 기판을 확인하였다. 다행이 납땜 깜박하고 한군데 안한부분이라던가 그런건 없었다.)

(나는 납땜한 기판을 다시 감독관님께 드렸다.)

------------------------------------------------------------------------------------------------

제가 기판을 다시 드리니 감독관님께서 파란봉지에 제 기판을 넣어서 밀봉하고 동작처리 표시하고 가셧습니다.

저는 8시 35분에 시작하여 9시 50분에 동작완료 하였습니다.

총 소요시간은 1시간 15분 소요되었고, 제가 제일먼저 나왔습니다.

이제 하늘에게 바래야 합니다.

하늘이시여!! ㅠㅠ 저에게 40점 만점을 주세요!! ㅠㅠㅠ

맘속에서 또 빌고 또 빌었습니다. 필답이 어려웠기 때문에 40점 만점이 진짜 절실하였습니다.

시험을 끝나고 정수캠퍼스 광경을 찍어봤어요.

저기 낙엽에 날리는 학교광경을 보니까 정말 멋있었습니다.

1회때는 작업형을 38점 맞고도 떨어졋습니다.

참고로 1회때는 작업형 시험을 폴리텍대학2 남인천캠퍼스 에서 응시했습니다... ㅠㅠㅠ

이번엔 제발 40점 만점 다 받을 수 있었으면 합니다.. ㅠㅠㅠ

모든 결과는 12월 13일에 밝혀지겟죠..? ㅠㅠ

여러분 12월 13일에 다시한번 포스팅 하겟습니다 ~

이만 포스팅을 마칩니다 ^^

posted by Evolution Eff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