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지금 상황을 아니메로 비유하자면...

여러분 아니메 "우에키의 법칙" 아시죠? 우리나라 아니메 이름으로는 배틀짱 ㅋㅋㅋㅋ

우에키의 법칙 44화에서 이런 내용이 나옵니다.

우에키가 바로우팀과 싸울때 "쓰레기를 나무로 바꾸는 힘"을 Level 2로 상승시키려고

먼저 익혔던 신기들을 일시적으로 텐코(랑꼬)한테 반납하잖아요.

그리고 순수하게 "쓰레기를 나무로 바꾸는 힘" 을 상승시키는데에만 주력합니다.

결국 우에키는 "쓰레기를 나무로 바꾸는 힘" 에 대해서 Level 2로 상승시키는 것에 대해서 성공하고

기존에 자기가 단련해서 얻은 신기와 조합하여 결국 마지막화에서 아논을 꺾게 되고 최강이 됩니다.

 

제가 마치 이상황을 보는 것 같습니다.

대입하자면,

기술사 공부함에 있어서 제가 지금까지 이루어 놓은 것들을 일시적으로 반납하고

기술사 공부함에 있어서 필요한 부분을 봐야 하는 것입니다.

이미 제가 먼저 쌓아놓은 것들에 의한 시야로 인해서

정작 기술사 공부에 있어서 필요한 부분을 봐야하는데 그렇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기술사 공부에 필요한 것을 봐야지 다른 것을 보게된다면 다른 것을 보게됨으로 인해

정작 기술사 공부에 필요한 부분을 보게되지 못하기 때문에 결국 시험에 떨어지는 겁니다.

저도 우에키처럼 "쓰레기를 나무로 바꾸는 힘" 을 상승시키는데에만 힘을 쓰겠습니다.

 

얼핏 떠오르게 되더라고요 ㅋㅋ...

제 상황이 어떤지에 대해서 ... ㅎㅎ

 

블로그는 언제든지 확인 하고 있습니다.

기타 모르는 내용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세요 ^^

posted by Evolution Eff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