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정말 공부 많이했던 것 같아요.

필답형 3시간인데..

단순히 그 문제가 아니라 요즘 산업위생관리기사 자격 자체가..

2016년도부터 기출빈도가 확실히 적어지고 있다는 것을 느꼇기 때문에...

그리고 제가 필기를 2018년 3회때 붙었는데 확실히 과년도 비중이 점점 적어지고 있습니다.

산업위생관리 자격에서 통념은 작업환경관리대책(산업환기) 비중이 매우 높다는 것이였습니다.

하지만 요즘 보면 꼭 그런 것 같지도 않아보여요.

작업환경측정 및 평가에서 나오는 농도계산도 잘해야하고...

사실 이번 19년 2회 기사 필답형 응시하기 전까지 이번에는 솔직히...

1회때 합격률이 54% 나왔거든요?

그래서 저는 계산문제중에서도 가장 어려운것을 위주로 풀어나갔어요.

 

솔직히 이번 위생기사 시험에서 그게 일부 적용한 것 같습니다.

이번에 ACH 용적 및 이산화탄소 문제 있잖아요?

그거 위생책에 보시면 기출빈도가 확실히 적으면서 난이도도 꽤 있었습니다.

푸는 연습 안하면 모른단 얘기죠.

 

저는 대비를 했습니다.

일단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한가지는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9년 1회때보다 훨씬 몸이 가볍습니다.

기분이 좋아서 밤 샜는데도 지금까지 잠을 안자고 있네요 ㅋㅋㅋ ㅠㅠㅠ

 

몸이 가볍다보니 그래도 다행입니다.

합격자 발표일인 8월 16일까지 기다려보겠습니다.

posted by Evolution Eff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