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오늘은 2012년 정기 기사 2회 실기 (정보처리기사) 최종합격자 발표 날입니다. ^^

정보처리기사 (Engineer Information Processing)

공부방법은 산업기사와 진짜 별반 다르지 않은데요.

문제는 산업기사 에서는 기존의 유형을 벗어난, 즉 꼬아내는 문제가 좀 많습니다.

그리고 기사 에서는 그닥 꼬아내는 느낌이 없었습니다.

실제로 제가 작년에 정보처리산업기사 실기를 응시 했는데 그때 데이터베이스에서 2개 빼고 나머지 3개 문항은

죄다 기존의 유형을 벗어난 내용들이였습니다.

하지만 그때 당시 기사와 비교해보니 기사는 그닥 꼬아내는 듯한 느낌은 하나도 없었습니다.

난이도는 알고리즘은 1회에 비해 조금 꼬아냈지만 무난했습니다.

데이터베이스도 꼬아내는 느낌도 없었고요. 업무프로세스도 마찬가지입니다.

신기술동향도 그대로였고 전산영어는 컴퓨터공학과의 운영체제 과목을 영어로 한 문제가 출제되었어요.

스케줄링 문제가 출제되었었죠.

기사는 난이도가 무난합니다. 산업기사가 난이도가 정말 개떡같습니다.

조만간 정보처리기능사/산업기사/기사 3개 최종합격수기를 모두 올리겠습니다. ^^

이번 2012년 정기 기사 2회 실기 (정보처리기사) 최종합격하신 분들 축하드립니다. ^^ 

posted by Evolution Eff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