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안녕하세요 주인장입니다.

18년도 국가기술자격검정 계획이 발표된지 오래인데, 좀 생각을 했습니다.

계속 독학믿고 했다간 기회는 한정되어 있는데 낭패를 볼수도 있다는 생각이 머리를 지배하더라고요.

어쩌면.. 저도 제 자신의 싸움에서 계속 지고있는것은 아닌가.. 생각하게 되기도 하더라고요.

 

 

18년도 응시계획 국가기술자격 종목들

2018년 정기 기사 1회 (필기) - 소방설비기사(기계분야) [소방설비산업기사는 필요없습니다. 제일 윗 종목인 기사만 있으면 됩니다.] / 철도차량산업기사

2018년 정기 기사 2회 (필기) - 전기공사기사 or 철도차량기사 / 위험물산업기사

2018년 정기 기사 3회 (필기) - 산업안전기사 [산업안전산업기사는 응시하지 않습니다 / 제일 윗 종목인 기사만 있으면 됩니다. 저는 자격증 헌터가 아닙니다.]

2018년 정기 기사 4회 (필기) - 대기환경기사 [대기환경산업기사는 응시하지 않습니다 / 제일 윗 종목인 기사만 있으면 됩니다. 저는 자격증 헌터가 아닙니다.]

2018년 정기 기능사 4회 (필기) - 화약취급기능사

 

도전하려는 사유 :

1) 소방설비기사(기계분야) -> 소방설비기사(전기분야) 보다도 기계분야가 현장에서 훨씬 많이 쓰이며 기술사 공부를 위한 초석을 확보하기 위함.

2) 철도차량산업기사 -> 기차여행 좋아하다보니 한번 응시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저는 실제로 기차승차권은 안버리고 다 모아두고 있습니다.)

3) 위험물산업기사 -> 기능사 했는데 말이 필요없습니다. 산업기사는 무조건 합니다. 하물며 기능사보다 산업기사가 훨씬 쉽습니다.

4) 산업안전기사 ->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른 [안전관리자] 법적선임 지위를 확보하기 위하여

5) 대기환경기사 ->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른 [보건관리자] 법적선임 지위를 확보하기 위하여

6) 화약취급기능사 -> 기능사이지만, 실업계고등학교 면제검정이 없고 위험물기능사 기반의 심화된 과정에 도전해보고 싶기 위함.

                      -> 19년도에 화약류제조기사에 도전하고 싶기 때문에 관련 공부도 해보고 싶음. 

 

18년도 도전할 자격들은 다 법적선임 자격 위주로 계획을 짰습니다.

법적선임 위주로 계획을 짠 이유가 좀 더 제 스스로 파워를 키워보려고 한 계획의 일종입니다.

그리고 이미 눈치채시고 계시겠지만, 잘 보시면 이번에 18년도 들어와서 감회된 종목들이 꽤 많습니다.. ^^

인기없는 종목들은 다 잘라내려고 하는 것이 보이기 시작하네요.

 

일단 1회 필기시험 부터 시작이니까.. 계속 떨어지기만 했던 소방기계기사부터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일단 급하게 글을 시작해서 급하게 마무리 지은감이 있는데 언제든지 또 글을 올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수시로 또 포스팅 할께요 ^^

 

주인장 드림.

posted by Evolution Effort